웹툰 메뉴 바로가기 웹툰 내용 바로가기

웹툰 메인메뉴

최근 본 웹툰

Recently viewed

    검색

    

    웹툰 홈 본문

    만화게시판

    <창백한 말 리뷰> 이벤트 B 참가합니다ㅠㅠ!

    댓글
    작성자
    kimhi22
    작성일
    2015.10.21
    신고

     

     

     

    <1부만 요약...>

     


    마을에 한 소녀와 양치기 소년이 살았습니다.
    소녀는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지만 소꿉친구인 소년(페터)과 새로운 친구(마리)가 그런 로즈를 보호해줍니다.
    어느날 페터의 형이며 마녀를 쫓는 사냥꾼인 '테오'가 마을에 오게 됩니다.

    그리고 며칠 후, 양을 치는 도중 페터가 사라지고, 마리는 죽고, 로즈는 상처 입은채로 발견되는 사건이 터집니다.
    이를 마녀의 시종이 일으킨 사건이라 생각한 테오는 다른 사냥꾼들과 함께 시종을 쫓게 됩니다.


    그리고 로즈는 자기가 좋아하는 페터를 찾으러 마녀의 성으로 떠납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로즈는 사실은 모든 일이 자신이 벌인 것이었고,

    자신이 마녀였으며, 불로불사의 저주에 걸려있고, 사람을 먹어야지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로즈는 페터를 구하러온 테오를 뜯어먹고는 시종과 함께 사라집니다.

     

     

     

     

     

      이 웹툰은 작화가 참 예쁨니다. 그림체 자체도 예쁘고 색감이 정말 화려하고 사실적이여서(특히 빛 비추는 묘사할 때가 압권..) 중세시대 유화그림 보는 느낌이 듭니다. 캐릭터들도 다 훈남훈녀입니다. 중간에 경감 아저씨나, 사냥꾼 아저씨들도 나오지만 젊은 캐릭터들은 진짜 다 한 미모 합니다. 그중에 제일 절세미녀인 로즈!

     '너무 예쁜 소녀'라는 소설의 주인공처럼 보는 사람마다 다 반하는 외모에 심지어 노화도 안옵니다. 하지만 성격은 이기적인데다가 못되빠진 면이 있습니다. 레몬을

    부릴 때나 페터의 인생을 망쳐놓고는 질투심때문에 또 이네스를 죽이려 할 때는 진짜 한대 때려주고 싶습니다.(조금 역설적이기도 합니다. 늙고 아름답지 못한(?) 과부인 이네스를 아름답고 불로불사인 로즈가 질투하니깐..) 그러나 레몬에게 묶여 살면서,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지 못하고, 원하지도 않는데 쿼리에게서 도망다니는걸 보면 불쌍해 보일 때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로즈가 제일 인간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약하고, 사실은 가진 건 레몬 밖에 없고, 마리를 아끼는 걸 보면 순수하고 착한 것 같은데 레몬에게 심통 부리고, 때리고, 이네스를 질투하는 걸 보면 사람의 이중성을 제일 잘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창백한 말에서 남자 비쥬얼 담당을 맡고 있는 레몬! 첫화부터 잘생긴 외모로 여심을 뺏어갔습니다... 레몬은 진짜 금발 미남의 정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조각처럼 생겼습니다. 그리고 얘도 안늙습니다ㅠ 정확히 말하자면 자기가 원하는 나이대로 신체 나이를 바꿀 수 있습니다.ㅠ 그거나 그거나ㅠㅠㅠㅠ 여태까지 나온 화들을 모두 종합해서 추정해보면(?), 레몬은 오래전 연금술사인 쌍둥이 형제와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쌍둥이 형제에게 팜므파탈인 로즈가 찾아옵니다. 로즈는 형인 벤야민에게 세상의 진리(?)를 찾고 싶다며 자신을 불로불사로 만들어달라고 하였고 결국 불로불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제레미가 벤야민을 죽이게 되고 그 잘못으로 평생 로즈의 하인이 되어서 살아가게 됩니다. 참 불쌍한 인생입니다. 여자 잘못 만나서 인생 꼬인다는게 이런건가 싶습니다(...) 레몬은 여태 명확히 밝혀진게 없어서 아직은 미스테리 미남(?)같은 캐릭터입니다. 가끔씩 보면 참 똑똑하고 잘생겼는데 왜저러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캐릭터 소개 페터! 페터도 레몬처럼 로즈때문에 인생이 꼬인 캐릭터중 한명입니다. 개인적으로 레몬보다 페터가 더 취향이네요(..) 로즈때문에 형이 죽고, 어머니는 형이 죽은 트라우마로 정신이 온전치 못하게 되시고, 본인은 마녀를 없애러 사냥꾼이 되는 불운의 캐릭터입니다. 로즈만 없었더라면 고향에서 양치면서 잘 살텐데... 어쩌면 원래 있었어야할 마담 뒤프레의 딸이랑 러브라인이 이어지게 되고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었을텐데.. 결국 로즈때문에 가족과 고향을 잃고, 믿었던 사냥꾼들에게 배신당하고, 이리저리 굴려지면서 원래의 순수했던 성격은 사라지고 점점 세속적이고 계산적이게 변합니다. 그러나 자신을 돌봐준 이네스와의 러브라인을 볼때면 아직 순진하고 정많은 성격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리뷰를 써야할지 몰라서 두서없이 썼네요ㅠㅠ! 창말은 진짜 제가 처음부터 애정갖고 지켜본 작품이라 처음 이벤트같은거 참가해 보네요ㅠㅠ!!

    장르는 판타지인데 진짜 작화도 이쁘고, 스케일이 크지만 스토리도 딱딱 짜맞춰져있고, 캐릭터 하나 하나가 다 개성있고, 부분부분 캐릭터들마다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가끔씩 늦으시거나 휴재하시는데 사실 저는 딱히 그런거에 의미 두는 스타일이 아니여서ㅠ 그냥 급중단 하시지 마시고 완결까지 쭈욱 연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팬입니다!!! 사랑해요!!!

     

    서비스 이용정보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