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메뉴 바로가기 웹툰 내용 바로가기

웹툰 메인메뉴

최근 본 웹툰

Recently viewed

    검색

    

    웹툰 홈 본문

    만화게시판

    다음웹툰 작가님들께

    댓글 (2)
    작성자
    이민지
    작성일
    2015.12.27
    신고

    안녕하세요,다음웹툰 작가님들. 저는 올해(2015년 기준) 열다섯 살인 이민지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진선미라는 이름을 쓰고 있고, 작가 지망생인 여중생입니다.

    저는 다음웹툰 중 <드레스 코드>,<오무라이스 잼잼>,<셔틀맨>,<결혼해도 똑같네>,<다이어터> 등을 봤습니다.

    저는 그 웹툰 만화를 보면서 소설 이상의 정성을 느꼈습니다. 소설은 글을 쓰고 쓰며 완성된 글을 출판사에 내면 되지만, 웹툰 작가는 글을 쓰고 쓰며 완성시킬 뿐 아니라 그림도 그리며 여러 번 고친 다음 완성을 시켜야 했으니까요.

    웹툰 중에서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웹툰도 있고, 유쾌한 즐거움과 깊은 감동을 주는 작품도 있습니다.

    전 만화든,소설이든, 중요한 건 작가의 정성과 그 작품의 작품성과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전 다음웹툰을 보면서 '만화 중에서도 소설보다 폄하되어선 안 되는 작품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고, '저 작품의 외전 소설과 후일담 격인 소설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만약 소설가가 되면, 독자들과 문학평론가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만화는 소설 이상의 정성이 들어가 있고, 작품의 작품성은 작가에게 달려있기 때문에 만화라는 이유로 모든 만화를 소설에 비해 폄하하지 마세요."

    우리 나라의 모든 만화가들과 소설가들이 앞으로 좋은 작품을 쓰기를 바랍니다.


    추신:제가 '외전 소설과 후일담 격인 소설을 써보고 싶다'는 작품은, 제가 다음웹툰의 모 작가님께 그것에 대한 메일을 보냈기 때문에, 그 작가님이 잘 알 것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정보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