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메뉴 바로가기 웹툰 내용 바로가기

웹툰 메인메뉴

최근 본 웹툰

Recently viewed

    검색

    

    웹툰 홈 본문

    만화게시판

    다이어터 외전에 대해

    댓글 (2)
    작성자
    이민지
    작성일
    2016.01.20
    신고

    <다이어터 사이드스토리>는 결제를 해야 볼 수 있고, 결제를 못하는 만 14세 미만의 청소년은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왜 다이어터 사이드스토리를 유료 결제 하셨나요ㅠㅠㅠㅠㅠ 16화부터 100화까진 책으로 사서 보면 되지만, 외전은 한정판이라서 중고로 구한다고 해도 모든 독자가 읽을 수도 없고ㅠㅠㅠㅠㅠㅠ

    <셔틀맨>을 한정 출간한 후 2년 후에 아쉬워하는 독자들을 위해 정식 출간했지만, 다이어터 외전을 유료화하시고 4년이 지난 지금도 출간을 안 하신 이유는 뭐죠ㅠㅠㅠ

    저는 1월달에 이용권을 받아서 1주일 동안 외전을 볼 수 있게 되었지만,못 본 독자분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외전이 한정판이라는 것에 의미를 둔 작가님들의 생각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고, 외전을 무료화해달라며 요구하려고 했지만 어떤 분이 '외전의 무료화를 요구하는 건 조금 아니다'고 하셨고 저도 생각해 보니 그건 조금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럼,<다이어터 사이드스토리>를 극장 애니메이션화하는 것을 시도하는 건 어떨까요? <다이어터>역시 완결 이후 애니메이션화를 시도했지만 2014년에 무산되었다고 하고,<다이어터>의 애니메이션과 외전을 보고 싶은 독자분들도 외전의 내용을 보고 다이어터를 애니메이션으로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셔틀맨>과 <다이어터>의 애니메이션화,소설화, 외전의 발행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전 두 작품을 통해 제 롤모델 작가가 생겼고, <은하철도 999>,<꼬마마법사 레미>는 인기가 많은 작품이라서 애니메이션,극장판,스핀오프 작품이 많이 나왔거든요. 그리고 제가 작가가 되었을 때, 두 작품의 외전을 쓴 게 제 작품 형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고,<셔틀맨>의 경우 등장인물들의 가족관계 등 독자의 상상에 맡긴 설정이 있어서 독자인 제가 그 설정을 채우면서 독자들은 <셔틀맨>의 설정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도 있고요.


    위 글은 제가 썼던 글의 일부를 수정하고 제 생각을 더 쓴 것입니다.이 글의 첫번째 댓글은 제가 수정하기 전에 달린 것입니다.

    서비스 이용정보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